본문 바로가기
보험 관련

ABL생명 차이나는 ABL 저축 보험의 특징

by 카이너 2020. 5. 17.

 

차이나는 ABL 저축보험의 특징

 

1. 차이나는 외화저축보험

- 위안화로 납입하고 위안화로 받아, 통화 분산을 통해 효과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 중국 유학자금이나 귀국 자금 등 필요한 위안화 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이 보험상품은 외화보험상품이므로 보험료의 납입, 보험금의 지급 및 보험계약 대출 등 이 보험계약과 관련한 금전의 수수는 모두 중화인민공화국의 통화(위안화)로 합니다. 따라서 원-위안화 환율 변동에 의해 원화 기준으로 환산 시 해당 금액(보험료, 보험금 및 해지환급금 등)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계약자에게 귀속됩니다.

 

 

2. 차이나는 이율 적용

- 1형 적립형의 계약자 적립금에 대한 적립이율은 매월 1일에 회사가 정하는 공시이율로 하여 당월 마지막 날까지 1개월간 적용합니다.

- 2형 거치형의 계약자 적립금에 대한 적립이율은 이율 확정 기간별 공시이율을 적용하며, 이율확정기간은 보험계약 가입 시 선택(5년 또는 10년)됩니다. 이때 이율 확정 기간은 이율 확정 기간별 공시이율이 확정되어 변하지 않는 기간을 말합니다.

- 이 상품의 최저보증이율은 계약일부터 5년 이하의 경과기간에 대하여는 연복리 1.75%, 5년 초과 10년 이하의 경과기간에 대하여는 1.0%, 10년을 초과하는 경과기간에 대하여는 연복리 0.5%로 합니다.

 

3. China는 세계 경제의 중심

- 국제통화기금(IMF)은 2016년 10월 1일 위안화를 특별인출권(SDR)을 가진 통화로 정식 편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달러화, 유로화, 영국 파운드화, 일본의 엔화에 이어 중국의 위안화가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공식적인 통화로 쓰이게 되었으며, 세계 경제에서 중국 위안화의 위상은 한층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출처 : ABL생명

편집 : 블로그주인

댓글